새소식

Si tu veux aller vite, vas seul. Si tu veux aller loin, allez ensemble. 빨리 가려거든 혼자가고, 멀리 가려거든 함께가자.

daily life/diary

macbook과 4k모니터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을때

  • -

샀습니다. 삼성 M7 스마트 모니터...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갑자기 드는 생각.. '조금있으면 Hari Raya가 시작되면 엄청난 할인 행사를 할텐데...'

* 저는 말레이시아에 거주중입니다 ^^;

그래서 급하게 몇일 간 고민했던 M7의 재고를 확인하기 시작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 재고가 있다고는 뜨는데, 재고가 1-2개 이렇게 남아 있어 불안한 맘에 채팅을 막 돌렸죠...

한 곳에서 재고가 있는데, 다른 브런치에 있어서 확실하게 구매의사를 알려주면 가까운 브런치로 배달해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콜 했는데 5분 뒤에 재고가 없다고 다시 답장이 오더라구요...

절망...ㅋㅋ

포기하고 있었는데, 다른 판매자가 재고 한개 남아있다고 오프라인 매장 주소를 알려주더라구요. 집에서 대략 15분 정도 거리 쇼핑몰이라 대충 씻고 갔습니다.

폰 번호 확인하고 제가 주문한거 맞는지 확인하고, 제품 뜯어서 제대로 작동하는지까지 확인하고 집으로 데려왔습니다.

언박싱 따위... 글 쓰는 도중에 사진 찍기!!! 책상 어쩔.. 개더럽 ㅠㅠ

지금은 이렇게 여유롭게 리뷰도 쓰고 하지만, 처음 설치하고 type c 케이블 물렸을 땐 멘붕이었습니다.

1. 맥북 정품 충전 케이블로는 M7과 연결해 충전과 모니터에 연결된 USB만 사용할 수 있음! 화면은 연결 안됨

- 맥북 충전기랑 아이패드 충전기 전부 물려봤는데 충전만 되고 모니터 연결은 되지 않더라구요.

2. 기존의 방식과 같이 허브를 연결해줬더니 아니 글쎄...

- 홈 화면에서 C Type이 아닌 HDMI로 잡아줘야했고, 모니터 연결은 되었지만... 30hz 두둥등장... 아니 30hz는 너무한거 아니오?!

baseus 제품, 뒤엔 hdmi 단자가 하나 있고, PD 충전, Type C 데이터 포트, 인터넷 포트, 전원등등이 있다.

3. 허브 구매하면서 받았던 C to C 케이블을 M7에 연결해 맥북프로에 물려줬더니 드디어...

- 60hz.. 편안...ㅎㅎㅎ

카페 검색해보니 케이블 문제가 제일 많은 것 같더라구요.. 사실 저도 포기한 상태였는데 불연듯 허브 c to c 케이블이 생각나 해보니 되더라구요. 그래서 급하게 c to c data cable 한개 주문해뒀습니다. (mcdodo제품)

노란색이 허브 정품 케이블인데, 현재는 M7과 합체중, 맥북 충전기가 허브랑 연결되어있습니다.

선을 좀 줄여보려고 M7을 구매했는데... ㅠㅠ

1. C랑 연결되면 모니터에 있는 USB 포트 사용이 가능해지지만...

- 잠자기 모드에서 일어나면 바로 연결이 되지않는 불편함...

- 사운드 카드 전원 공급이 안됨..

2. 결국은 다시 허브랑 같이... ㅠㅠ

- 허브가 모니터랑 합체되면 참 좋을텐데....

처음 해보는 리뷰다 보니 두서없이 막 적었네요 ㅎㅎ

혹시 M7 구매하셨는데 C 연결 안되고, 연결했는데 30hz면 케이블을 바꿔보세요! 65w 이상 지원하고 4k Ultra(?) 지원하는 케이블이면 60hz로 연결될겁니다! mcdodo 케이블 받고 다시 한번 알려드릴게요~

지난 주 Samsaung M7 Smart Monitor 구매 후 멘붕이 왔다가 빠르게 사라졌었죠.

그래서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 해 좀 더 튼튼한 녀석으로 구매했습니다.

제품명 : CA-713 Type-C to Type-C Data Cable

제조사 : Mcdodo

 

3.1Gen2 Type C케이블입니다.

고급진 가죽으로 케이블을 잡아주는군요. 전체적인 마감이 중국 브랜드에 맞지 않게 좋습니다.

두근두근! 과연 모니터가 정상 연결 될까요?

네! 정상적으로 연결 되었습니다.

그리고 재생률 또한 60Hz로 정상 출력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말레이시아 링깃 가격으로 39링깃, 한화로 대략 11,200원 정도 합니다.

케이블 검색할 때 4k 모니터와 연결이 가능한 제품인지 확인하고 구매했습니다.

쿠팡에 있는 제품 링크걸어드립니다.

1. 동일제품 :

2. 다른제품 :

혹시 4k모니터 구매했는데 타입C케이블 연결해도 30Hz로 나오거나 맥북 충전만 되고 화면은 안나오시는 분들께서는 케이블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4k를 지원하는 타입C 케이블이 아니면 충전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맥북 정품 Type C도 충전만 됩니다.)

태그

'daily life >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0) 2022.02.09
Location of The Shincheonji Church in Korea  (0) 2020.03.13
계획  (0) 2017.06.21
울산에 눈이 내렸어요~  (0) 2012.02.13
울산에 눈이 왔어요~  (0) 2011.01.10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