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Si tu veux aller vite, vas seul. Si tu veux aller loin, allez ensemble. 빨리 가려거든 혼자가고, 멀리 가려거든 함께가자.

hobby/games

[거상/단군] 캐릭터 만든지 10년만에...

  • -

 솔직히 캐릭터를 언제 만들었는지는 모르겠다.

 기린 서버 한우리 상단의 사환으로 시작한 '취명거사'캐릭터...

 10년이 넘었을거라 확언하는 이유는 내가 군대 들어가기 전부터 키웠던 기억이 나기 때문이다...ㅎㅎ

 공군 병사 커뮤니티에는 네이버 카페처럼 인트라넷 상에서 카페를 이용할 수 있었다.

 (카페 개설은 부사관 이상의 간부분들만 가능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인트라넷 거상 카페에서 진로에 대한 게시글을 많이 올렸던 기억이 나기에 10년이 넘었다고 당당히 말할 수 있는 점이다..ㅎㅎ

 계속되는 유저수의 하락으로 인해 기린서버는 단군서버와 통합이 되어 현재의 단군서버가 되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기존의 상단이었던 한우리 상단의 상단원들은 흩어져 각자의 길을 걸어가고 있으며, 나도 최근 복귀하여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개명허가서 까지 먹어가며 열심히 사냥중이다.

 

 접기 전 신용등급이 86이었는데, 10여일 만에 100을 만들었다.

 RPG게임에 쉽사리 발을 붙히지 못하는 이유가 퀘스트 때문인데, (퀘스트는 너무 귀찮다...) 신수->사천왕 컨텐츠를 위하여 열심히 달려보았다.

 복귀유저이다 보니 이런저런 캐쉬템을 선물로 받았다.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던 캐쉬템들도 있었기에 유료템 버프와 약간의 현질(이벤트)을 통해 안정적으로 복귀 궤도에 올라섰다.

원래 최초의 목적은 사신수(백호, 청룡, 주작, 현무)의 레벨을 최소 180에서 최대 200을 바라보고 시작하였지만, 끈기가 부족한 나는 170에 시멘트를 바르는 만행을 저지르고 만다.ㅋㅋㅋ 보상 스탯이 170밖에 안된다.


 사신수 컨텐츠가 나오고 기린이 나온지도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이제서야 기린을 만든다...ㅠㅠ


 이제 사대천왕(다문천왕, 지국천왕, 광목천왕, 증장천왕) 컨텐츠를 향하여 열심히 사냥하고 사냥해서 돈을 모아야 한다.... :(


 혹시 거상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아래 사이트와 카페를 통해 정보 수집을 하고 되도록이면 시골서버인 '단군'에서 나와 같이 즐겼으면 한다.


 그리고 단군서버 '환상' 상단 짱짱 상단!! 화이팅 @_@


거상짱 http://www.gersangjjang.com/

파란만장거상 카페 https://cafe.naver.com/gersangjjang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