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Si tu veux aller vite, vas seul. Si tu veux aller loin, allez ensemble. 빨리 가려거든 혼자가고, 멀리 가려거든 함께가자.

hobby/games

Xbox cloud 컨트롤러 사용 불가능할때

  • -

xbox 컨트롤러를 xbox액세서리 앱에 연결시키고 동기화를 기다리는 중... 5분간 0%

 한국은 공식적으로 xbox cloud beta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에 거주하고 있을 때에는 VPN을 이용해서 한국 IP를 할당받고 cloud에 접속 후 vpn을 종료하고 플레이 했었는데요. (이렇게 하면 빠른 속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다른 게임을 플레이 하시고 싶으시면 다시 vpn을 접속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기존에는 태블릿으로 클라우드 게임을 즐기곤 했었는데, 오늘 랩탑으로 한번 게임을 즐겨보고 싶어 시도해보았습니다.

 순서

 1. xbox cloud beta에 로그인

 2. xbox controller 설정

 3. 플레이

 컨트롤러를 잘 설정했지만, 게임을 실행시키고 intro 화면에서 A를 눌러 게임을 실행해야 하는데 A가 안눌러졌습니다.

 카페랑 xbox 채팅 서비스를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해보고자 했으나, 안되더라구요.

 근데 카페에 한분께서 다른 컨트롤러가 동시에 연결되어있으면 나중에 연결된 컨트롤러가 사용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달아주셔서 혹시 하는 마음으로 레이저 시냅스의 한손 키보드 타르타러스 프로를 제거해주었습니다.

 아래는 컨트롤러가 연결되어 웹페이지에서 방향키와 게임 선택 및 실행은 가능했지만 intro 화면에서 넘어가지 못해 찍은 영상입니다.

 여튼, 레이저 타르타러스 프로(타르타러스 프로가 패드 기능이 있어서 컨트롤러로 인식된것 같습니다.)를 제거해주고 나니 원활하게 게임이 실행가능했습니다.

 하데스를 잠깐 플레이 해보았지만, 여전히 저에게는 너무나도 어려운 난이도로 인해 짧은 플레이 시간동안 세번 죽어버렸네요...ㅋㅋ

 혹시 클라우드 서비스를 즐기시고 싶은데 저와 같은 문제로 게임을 플레이하지 못하셨던 분들이 계셨다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